티스토리 뷰



블렌더 내에서 렌더링 이미지를 출력하려면 반드시 씬(Scene) 내에 카메라가 1대 이상 있어야 한다. Scene에 카메라를 추가하려면 아래 화면과 같이 3D View의 하단 메뉴에서 Add - Camera 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현재 위치한 3D Cursor에 생성된다.





카메라를 여러대 사용하면 원하는 View를 렌더링 할 때마다 카메라를 옮기지 않고서 미리 설치된 카메라를 옮겨다니며 View를 확인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다. 카메라가 여러개가 있다보면 해당 카메라에 이름을 붙일 필요가 있다. 아래는 카메라에 이름을 붙이는 방법이다.



위의 이미지 1번에 위치한 카메라 모양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선택한다. 카메라가 선택된 상태에서 2번의 Properties 메뉴의 사각형 아이콘인 Object를 클릭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이름을 설정하는 곳이 있다(3번 부분). 그리고 현재 이름을 설정한 카메라 오브젝트를 Scene내에서 이름을 표기하기 위해 4번 부분의 Display 에 Name 을 체크한다.




카메라가 여러대가 있어도 결국 렌더링 되는 이미지는 특정 카메라 1대의 View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카메라 여러대 중에서 1대만을 Active Camera로 설정해야 한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 Active Camera는 Properties-Scene 메뉴를 누르고 하단 패널의 Scene부분의 Camera에서 선택하면 된다. 그 부분을 마우스 클릭하면 현재 존재하는 카메라의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 Active Camera의 View로 이동하는 단축키는 숫자키패드 0이다.
  • 현재 바라보고 있는 Viewport의 방향대로 Active Camera의 View도 똑같이 설정하려면 단축키는 Ctrl + Alt + 0(Numpad) 이다.
  • 현재 선택한 카메라를 Active Camera로 설정하는 단축키는 Ctrl + 0(Numpad)이다.




042-935-2632

sales@meshmason.co.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